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 주요 공원·유원지 산불방지시설 일제 점검 - 중앙공원, 어린이대공원, 금강공원, 태종대유원지 등
  • 기사등록 2022-03-10 08:12:18
기사수정

최근 강원·경북지역 등에 대형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산불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관계 기관이 부산의 주요 공원유원지에 대한 산불방지 대응태세에 일제 점검에 돌입했다.

   

부산시설공단은 7과 8 양일간 부산 중앙공원·어린이대공원·금강공원·태종대유원지 등 주요 공원유원지의 산불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산불감시활동을 강화하고 대시민 산불 홍보방송홍보 전광판 등 산불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16일 취임 이후 현장경영에 방점을 두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두지휘해온 이해성 이사장은 공원유원지 현장을 둘러보며 건조하고 강풍이 계속되는 날씨가 지속되는 시기에는 산불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공원과 공원묘지 등을 중심으로 산불대비 시설 및 장비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신속한 대응 태세를 갖춰 시민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공단은 이에 앞서지난 2월 25 부산 초읍동 어린이대공원 산림 일원에서 22명의 공단 공원관리처 소속 산불기계화진화대원의 진화훈련 실시를 통해 산불 관련 초동 진화태세를 확립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0 08:12: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