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4.19
(토)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사람들
해양레포츠 사하구에서 즐겨라
- 몰운대 앞바다 계류장 설치...요트 10척 구입
김성진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1-01-04 00:00:00
기사수정
▲다대포 몰운대 앞바다 몰운대 앞바다에서 요트와 카이트보딩을 즐기며 을숙도에서 윈드서핑을 탈 수 있게 된다.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경훈)는 3억2천1백만 원을 투입해 몰운대 앞바다에 계류장과 지원시설을 갖춘 다대 해양레포츠 편의시설을 오는 3월에 준공한 후 해양레포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에 설치하는 다대 해양레포츠 편의시설은 몰운대 낙조전망대 앞 422㎡에 이동식 계류시설과 컨테이너하우스 6개동에 교육장, 탈의실, 샤워실, 사무실, 장비보관실을 갖춘 지원시설로 이뤄진다.
또 딩기급 요트 10척, 윈드서핑 5척, 카약 4척, 래프팅보트 2척, 구명보트 1척, 슈트 30벌, 구명조끼 50벌 등 각종 해양레포츠 장비를 구입한다.
현재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대형 연과 보드를 연결해 파도를 즐기는 신종레포츠 카이트보딩이 연중 펼쳐지고 있고, 2008년부터 정운장군배 카이트보딩대회에 이어 지난 해에는 부산광역시장배 국제카이트보딩대회까지 열려 해양레포츠 마니아들이 몰리고 있다.
또 을숙도에서는 해마다 낙동강사랑 전국윈드서핑대회와 윈드서핑 아카데미가 열리고 있어 이번에 다대 해양레포츠 편의시설까지 갖추게 되면 사하구는 명실공히 해양레포츠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이경훈 사하구청장은 “현재 이전을 준비중인 한진중공업과 성창목재 부지에 마린스포츠와 친수공간을 갖춘 해양관광도시 건설을 위해 올해 용역비 3천만 원을 투입한다”며 “사하구의 해안선을 살려 강과 바다, 아름다운 자연생태를 지닌 해양레포츠 메카로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1-01-04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김성진 기자
김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기고]헌법재판관에게 묻는다
대통령은 삼권분립의 행정부 수반인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국가원수인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체제를 수호하는 것이 헌법을 수호하는 것인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체제를 무너지게 만드는 좌파 활동으로 무정부 상태를 만드는 행위가 헌법 수호인가?입법독재와 줄탄핵하는 다수 야당의 폭거에 대응하는 대통령을 국회해산.
BNK경남은행, 창원서 '노인 게이트볼 대회' 열어
BNK경남은행이 창원종합운동장에서 '2025 BNK경남은행배 노인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BNK경남은행 허종구 부행장,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사)대한노인회경상남도연합회 신희범 회장을 비롯해 경상남도 18개 시·군 선수단과 응원단 등 약 500명이 참가했다.40개 팀이 오전과 오후에 걸쳐 예선과 본선을...
부산교육청, 전국체전 스포츠 체험 교실 운영
부산시교육청이 4월부터 9월까지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전국체육대회 스포츠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에 열리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체험 교실에서는 레슬링, 에어로빅, 조정, 체조 등 여러 종목을 소개하며, 학생들...
창원특례시, 몽고식품으로부터 백미 840kg 기부받아
창원시가 17일 몽고식품㈜로부터 백미 840kg(200만 원 상당)을 기부받았다. 이 기부 물품은 몽고식품의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창원시 희망푸드마켓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이창권 상무는 "지역과 함께 성장해온 향토 기업으로서, 이번 기부는 지역 사회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
많이 본 뉴스
1
'봄나들이' 천년의 세월, 경주 보문정 가는 길
2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주한유럽상공회의소와 투자유치 협력 강화
3
경산 반곡지의 봄
4
울산시, 문수 실내테니스장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5
부산시-부산대학교, 양자 연구·산업 육성 및 클러스터 조성 업무협약 체결
6
부산도시공사, '행복마을 리빙랩 지원 사업' 참여 마을 모집
7
부산시, 금융·복지 복합지원 서비스 협약 체결…광역지자체 최초 시범사업 추진
8
부산시설공단, 스포원파크서 '2025 상설공연 멋 부림'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