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4차산업혁명 분야 기술을 보유한 청년 창업기업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분야 디지털 뉴딜 청년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4차산업 분야 청년 창업기업 레벨업 지원사업과 디지털&클린부스트 청년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 사업은 ‘2022년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창업 도약기(창업 후 3~7)에 있는 청년 창업기업들이 데쓰밸리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4차산업 분야 청년 창업기업 레벨업 지원사업은 수도권에 있는 유니콘 기업의 기술 노하우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부산지역 청년 창업기업에 도입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디지털&클린부스트 청년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부산의 ESG경영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대기업·지역이전 공공기관 등과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사업을 추진하거나 금융 지원 등을 연계 지원한다.

   

두 사업 모두 기업 수요에 맞춰 4차산업혁명 기술교육, ESG분야 컨설팅사업화 등에 기업당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한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ESG경영을 위해 필요한 요소가 4차산업혁명 분야 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이고디지털 뉴딜은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성공적인 ESG경영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중요한 열쇠라며, “청년창업기업이 창업 단계에서부터 지속 발전가능한 기업문화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1 10:52: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