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지역 디지털전환 생태계 조성 ‘융합얼라이언스’ 발족 - 부산시,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지역대학 산학협력단,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 기사등록 2022-02-17 12:00:4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지역 산업 및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한국산업지능화협회지역대학 산학협력단 등 20여 개 기관과 융합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


융합얼라이언스에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부산·경남지회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한국자동차부품소재산업기술연구조합 부산로봇산업협회 부산벤처기업협회 부산정보기술협회 지역대학 산학협력단(부산대학교부경대학교동명대학교동서대학교신라대학교부산외국어대학교울산과학기술원(UNIST))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20여 개 기관이 참여해 지역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융합얼라이언스는 올해 7월 시행되는 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법에 대비하여 디지털전환 포럼 개최 디지털전환 기술수요 조사 및 분석 디지털전환 전략 수립 및 협업과제 발굴 등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16일 열린 융합얼라이언스’ 발족식에서는 ()부산테크노파크가 융합얼라언스’ 운영계획()을 발표했고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태환 회장이 산업 지능화를 위한 실용화 전략을 주제로 연설했다그리고 구자영 부산시 빅데이터통계과장이 부산 데이터산업 혁신 생태계 전략을 발표하는 등 산업 디지털전환 방안을 위한 현황을 공유하고 다양한 정책 제안이 이뤄졌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디지털 전환의 시대를 맞아산업 전반에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이 적용되어 가치사슬 전체가 혁신되고 산업의 고부가가치화가 가속될 것이다, “산학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발판으로 지역 내 디지털전환 혁신거점을 구축하고 지역산업의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부산 먼저 미래로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7 12:00: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ipt>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