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국민외교센터 개소 - 부산시-외교부, 국민외교 공동 추진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2-02-16 11:54:3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와 외교부는 15 국민외교 활성화와 부산시민의 외교 역량 강화를 위해 '국민외교 공동 추진을 위한 외교부-부산광역시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부산 국민외교센터를 개소했다.

   

부산시와 외교부는 외교정책 과정에의 국민 참여와 소통이 국민중심국익중심의 외교 발전에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함께하고국민외교 업무와 관련하여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업무협약에는 부산 국민외교센터’ 설치 및 운영 관련 사항 부산시민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내용이 규정되어 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부산 국민외교센터도 부산시청 1층 국제교류전시관에 사무국을 두고 아세안문화원(해운대구및 부산영사단(부산진구), 부산국제교류재단(연제구)과 연계하여 오늘 문을 열었다.

   

부산 국민외교센터는 2018년 서울 광화문 외교부 청사, 2020년 양재 외교타운에 이어서울 이외 지역에는 처음으로 설치되었으며외교정책과 관련하여 부산시민과 거주 외국인 등의 소통 공간으로 기능할 것이다.

   

올해부터 부산시와 외교부는 부산시민들을 대상으로 외교정책 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국민외교 공감팩토리열린 캠퍼스 등 국민외교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부산시는 외교부와 업무협약 외에도 부산영사단아세안문화원부산국제교류재단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외교부와의 업무협약서 이행을 위해 각 기관과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6 11:54: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