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철도 "더 안전하고 더 행복하게" - 공사7기 ‘신경영전략 선포식’ 개최
  • 기사등록 2022-02-16 11:45:2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15일 한문희 사장의 경영방침과 직원들의 의지를 반영해 더 안전 더 행복사람중심 도시철도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하고 경영목표와 전략을 공개했다.


16일 열린 공사7기 신경영전략 선포식에서는 ‘더 안전 더 행복사람중심 도시철도를 구현하기 위해 △ 철도사고 제로화 △ 운행장애 제로화 △ 1일 고객 100만명 △ 영업수익 1천억원 증대 △ 청렴도 1등급 달성 △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을 새로운 경영목표로 설정했다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3대 전략방향으로 △ 절대안전 기반 가치창출 △ 건전재정 기반 미래성장 △ 열린 소통기반 고객행복을 제시하고 12대 전략과제, 250개 사업을 2022년 공사 주요사업계획에 반영해 추진한다.

   

공사가 무엇보다도 우선시 하는 가치는 안전이다고강도 정밀진단과 성능검증 기반의 유지관리체계를 시행하고 노후 부품 및 설비를 신속하게 교체하는 등 예방중심의 절대안전을 확립하고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관리체계 구축안전문화 내재화를 통한 사람중심 안전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다.

   

동시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혁신도 단행된다조직진단을 통한 미래지향적 조직체계 구축재무건전성 대폭 향상 등 전사적 경영혁신을 필두로영업 마케팅 또한 총력 전개하여 영업수익을 증대시키고신규노선 적기 건설과 미래 신교통수단 사업 참여로 고품질 미래철도망을 확충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된다.

   

또한도시철도 이용 고객 편의 인프라를 확충하고친환경 문화도시철도 구현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행복경영도 강화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소통을 통한 발전의 주춧돌도 마련할 계획이다내부 소통과 공감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구현하고화합과 상생의 노사관계를 구축하는 등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데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공사는 지난해 구축한 ESG 경영체계를 토대로 올해는 ESG 경영을 더욱 고도화하고 경영전반에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며 지역 업체와의 상생근로자 안전 강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그린스마트 미래사업 육성 하는 등 지속성장 토대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 사장 등 일부 인원만 참석하여 진행했으며 그 외 임직원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문희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전 임직원이 역량을 결집해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철도를 만들겠다며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부산 시민의 눈높이에 부응하고신뢰와 사랑을 받는 부산교통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6 11:45: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