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ibda;입다) 개최 - 대상 상금 1,500만 원 등 총 상금 5,030만원
  • 기사등록 2022-02-07 09:53:3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상철 기자]


(재)부산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ibda)의 온라인 접수가 오는 2월 4일부터 시작한다.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는 1981년부터 시작된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의 역사를 이어받아 올해 4회째 개최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지난해부터는 부산디자인위크와 연계하여 부산이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와 지역을 넘어 디자인산업 교류의 중심 역할을 해오고 있다. 


참가 부문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비스디자인,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공예디자인, ▲패션디자인 총 6개 분야이며 일반부, 학생부, 초대·추천 디자이너 부문으로 출품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 서비스디자인 분야를 신설하여 사회 혁신 및 공유가치 실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금번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에서는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한 범국민적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2030월드엑스포’ 특별 주제를 개설했다. 엑스포 홍보관 건축디자인, 부산도시경관디자인, 부산의 새로운 도시 BI, 부산월드엑스포 브랜드 디자인, 홍보 포스터·웹툰·영상 등 엑스포와 관련한 주제로 국적과 연령을 넘어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상패와 상금 1,500만원이 수여되며, 총 상금 규모는 5,030만원이다. 출품된 디자인은 디자인 자원의 교류가 가능한‘아시아디자인플랫폼(ADP)’에서 상품 등록과 판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부산디자인진흥원은 본상 수상자들에게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전문 컨설팅과 지적재산권 출원 비용을 지원하고 기업이 수상할 경우,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기업지원사업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수상한 작품(제품)은 ibda(International Busan Design Award)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작품 출품은 2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부산국제디자인어워드의 공식 홈페이지(https://adp.dcb.or.kr/ibda/submit)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는 종합 디자인 전문전시회인 부산디자인위크 행사장(벡스코 제 1전시장)에서 6월 9일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7 09:53: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