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시는 지난 1월 30일 일요일 11시 김해시를 방문한 인도네시아 대사를 접견했다.


간디 술리시티안토 수헤르만 인도네시아 대사는 ‘22년 1월 5일 대사로 부임하였으며, 김해시가 인도네시아 자국민에게 지역사회 정착 및 코로나19 재난상황 대처방법 안내 등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신 점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김해시를 방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대사관 일행은 인도네시아 자국민이 운영하는 박소수퍼킹 식당, 알바마트 식료점, 인도네시아 이슬람사원을 방문하여 자국민들과의 간담회를 가지는 일정으로 진행하였으며, 


시는 발열체크, 출입자명부 작성, 코로나 2차 접종 완료자 등 방역수칙 준수자에 대해서만 입장을 허용하여 특별방역점검에도 소홀함이 없이 대사관 일행을 안내 하였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해 코로나 19 등 감염병 및 각종재난 상황에 대한 대응 및 협력을 위하여 외국인 공동체 9개국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그 중 인도네시아는 2021년 8월 29일 외국인공동체 협약을 체결한 다섯 번째 국가였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외국인의 권리와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3 09:08: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