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 저탄소 식생활 확산으로 국민의 행복과 건강 증진
  • 기사등록 2022-02-03 09:05:1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한국웰니스산업협회는 28일 서울 aT센터에서 저탄소·친환경 식생활을 확산하고 국민의 행복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농수산물 소비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등 ESG 실천문화 확산 ▲국내외 행사 협력을 통한 국민의 행복과 건강 증진 ▲웰니스산업 경쟁력 강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해부터 지자체, 교육청, 협회, 단체 등 44개 기관과 협력하며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공사는 가정, 음식점, 학교 등에서 자율적으로 지정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에 ▲생산과정에서 ‘저탄소·친환경 인증농산물’ ▲유통과정에서 ‘로컬푸드’ 식단 구성 ▲소비단계에서 ‘잔반 없는 식사’로 먹거리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실천방안을 제시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한국웰니스산업협회와 함께 저탄소 식생활 운동을 전개한다면 국민의 행복과 건강지수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우수한 우리 농수산물의 소비 확대와 ESG경영 확산에도 양 기관이 힘을 합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3 09:05: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