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상률 경남경찰청장, 김해 외국인거리 합동순찰 - 근무자 격려하고 치안철학 공유
  • 기사등록 2022-01-17 10:31:0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재훈 기자]


경상남도경찰청 이상률 청장은 을 앞두고 13일 경남에서 외국인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김해 동상동 외국인 거리를 방문하여 외국인 명예경찰대와 합동 순찰을 실시하고 치안현장을 둘러봤다.

 

합동 순찰은 외국인 명예경찰대원들과 함께 동상동 재래시장 골목을 걸어서 순찰하면서 비상벨, CCTV 등 방범 시설을 점검하고 생활 속 범죄로부터 취약한 부분이 있는지도 세심하게 살펴보았다.

 

순찰 후에김해 다문화치안센터에서 외사자문협의회원외국인 명예경찰대원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이 자리에서 청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범죄예방에 기여한 직원 및 외국인 명예경찰대원에게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하고 격려하면서 더불어 사는 건전한 다문화 사회 구성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감사장을 수상한 명예경찰대원 잔나툴은 외국인 명예경찰대 활동을 통해 김해 다문화센터가 더 활성화 되도록 노력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김해서부경찰서 진례파출소를 방문하여 지난해 121일 새벽 시간대 김해시 진례면 소재 공장에 직접 만든 흉기를 소지하고 침입하여 공장 시설물을 파손하고 관계자를 위협하는 남성에게 실탄을 쏴 검거한 경찰관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또한 직원들과 간담회 자리에서는 생일을 맞은 직원을 위해 깜짝이벤트(생일 케이크, 책 선물, 커피 기프트카드)를 마련하는 등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세심한 면도 보여주었다.

 

경남경찰청장은 지난 1217일 취임사에서 현장에 강한 든든한 이웃경찰, 주민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따뜻한 경남경찰이 되어 줄 것과 현장 중심의 치안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해 줄 것을 주문한 바 있는데, 취임 후 한 달 사이에 창원중부경찰서 신월지구대, 마산동부경찰서 합성지구대 2곳을 방문한데 이어 이번이 네 번째 최 일선 현장 방문으로 광폭적인 현장 활동을 통해 청장의 치안철학(주민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따뜻한 경남경찰)을 현장에 전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7 10:31: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