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시민과 함께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

   

우수공무원 선발제도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통한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선발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적극적능동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확산하기 위함으로 매년 반기별로 선발한다.

   

시는 그동안 총 13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공유확산했고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6명을 선발하여 특별승급성과급 최고등급 등 파격적인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했다.

   

이번 선발 대상은 작년 하반기 적극행정 추진사례이며오는 3일부터 21일까지 부서 내부 추천과 부산시 누리집(www.busan.go.kr) 적극행정 코너를 통한 시민 추천을 받은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1차 실무심사, 2차 시민심사, 3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는 상장과 부상금이 주어지며인사상 특전이 부여된다선정된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동영상카드뉴스사례집 등으로 제작하여 공무원과 시민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우수공무원 선발제도는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킴으로써 시민이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를 견인하는 역할을 한다라며, “앞으로도 적극행정 공무원을 우대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문화를 확고히 뿌리내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03 09:44: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