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8대 김기영 청장 취임 - "세계 최고 물류비즈니스 중심실현을 위한 진정한 견인차 역할"
  • 기사등록 2022-01-03 09:36:1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김기영(59)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제8대 청장에 선임됐다. 신임 김 청장은  1월 3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에 들어갔다.

   

김기영 청장은 경북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34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후부산시 과학기술과장산업정책관일자리경제본부장경제부시장 등 주요 요직을 거쳤으며 부산 연구개발 특구 출범부산국립과학관중입자가속기 및 수출형 신형연구로 유치파워반도체 기반구축사업 대규모 유치 등 굵직한 성과를 통해 부산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육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경제분야에 두루 능통한 전문가로서 경제자유구역 활성화에 대한 이해도 또한 높아 관련 현안을 누구보다도 잘 해결해 나갈 적임자로 기대되고 있다.

   

김기영 청장은 "가덕도신공항 및 진해신항 시대를 맞이하여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세계 최고 물류비즈니스 중심실현을 위한 진정한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자청 관계자는 "김 청장은 지역 현안에 밝은 고위공무원 출신으로 그간 국회유관 부처기업체 관계자 등과 업무를 조율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의 대외협력 관련 역량을 높이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03 09:36: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