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공공기관 노사 및 시민단체와 소통간담회 - 공공기관장 임명 관련 갈등 해소
  • 기사등록 2021-12-07 10:23:3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은 6일 시청에서 부산교통공사 및 부산도시공사 노사 대표와 시민단체 등을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상생협력을 당부하는 등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하여 부산교통공사 서영남 노조위원장, 부산도시공사 조준우 노조위원장, 공공성연대 남원철 집행위원 및 부산교통공사 한문희 사장과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최근 공사 기관장 임명 과정에서 불거진 노동조합과 시민단체 등의 우려를 직접 듣고 이를 해소하고자 노력하였고, 양 공사 노조위원장 및 사장 등과 기관이 안고 있는 시급한 현안에 대해 발전적인 해결방안 등을 모색했다.

 

다양한 논의를 통해 시와 양 공사는 신임 부산교통공사 및 부산도시공사 사장에 제기된 문제의 재발 방지는 물론, 양 공사의 공공성 강화 노동 존중 청렴리더십 확립 공공기관의 지역사회 공헌 등에 대해 뜻을 함께하고 앞으로 공사의 미래와 시정의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형준 시장은 최근 공사 기관장 임명 과정에서 나온 여러 의견에 대해 임명권자로서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라며, “신임 사장은 노동의 가치를 존중하지 않는 사회는 결코 성장할 수 없다는 저의 시정 철학을 바탕으로 청렴 리더십을 발휘해 주시기를 당부드리고, 공사 직원들은 이를 믿고 시정 발전을 위해 열정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7 10:23: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