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교통공사가 한국유니버설디자인협회가 선정한 ‘2021 한국유니버설디자인 대상에서 공공기관 부문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2021 한국유니버설디자인 대상은 ()한국유니버설디자인협회가 주최주관하여지난 2019년부터 신체사회적 약자들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유니비설디자인※ 개념을 적용한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의정활동학계건축과 환경디자인제품 6개 부문에 대해 시상하는 제도다.

※ 유니버설디자인이란 성별연령국적문화적 배경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

   

공사는 2021년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부산 도시철도 역사시설 유니버설디자인 데이터 구축사업추진을 통해 도시철도 역사의 출입구 기울기안내시설의 내용색상조명점자음성 등의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구축해 왔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도시철도 기관 최초로 선정되었다.

   

한문희 부산교통공사 사장은부산 도시철도 역사 시설에 대한 접근이용이동함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데이터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는 고객들이 이용하는 다양한 시설에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하여 모든 승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7 10:19: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