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수상
  • 기사등록 2021-12-02 08:52:5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시는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실시한 ‘2020회계연도 낙동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22년 환경기초시설 운영기금의 5% 증액 인센티브와 포상금 등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낙동강유역환경청 낙동강수계관리위원회에서는 낙동강수계관리기금으로 지원되는 사업에 대하여 기금운용 투명성 및 사업추진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매년 지자체를 대상으로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김해시는 2018년부터 4년 연속으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성과평가는 낙동강유역 40개 관리청을 대상으로 주민지원, 환경기초시설 설치, 환경기초시설 운영, 상수원관리지역관리사업 등 총 4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였으며, 김해시는 환경기초시설 운영 분야에서 매우 우수(1)’, 환경기초설치 설치 분야에서 우수를 차지하였다.

 

특히 공공하수도 운영관리실태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가축분뇨처리시설 공정 개선으로 일일 처리량을 증가시켜 예산절감 및 효율성을 높인 점에서 인정을 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규 김해시 수질환경과장은 수계기금 평가결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매우 기쁘다, “금회 성과에 힘입어 앞으로도 낙동강의 수질개선과 기금지원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낙동강수계관리기금은 물이용부담금을 재원으로 낙동강수계의 수자원 및 오염원의 적정 관리를 위해 조성된 기금으로 김해시는 2021년도에 145억원의 기금을 지원 받아 환경기초시설 설치 및 운영, 비점오염저감사업, 수질오염총량관리사업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상식은 오는 1215일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2 08:52: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