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부산테크노파크ㆍ부산연합기술지주와 업무협약 체결 - 부산지역 우수기술 창업기업 발굴 및 혁신성장 지원
  • 기사등록 2021-11-26 10:10:5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26일 부산시 소재 롯데호텔에서 (재)부산테크노파크,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와 함께 부산지역 우수기술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우수기술을 보유한 부산지역 중소기업 발굴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와 기업 수요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강화함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부산TP와 부산연합기술지주는 지역 내 우수기술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 기업에 기술평가, 보증 및 기술이전 등 종합지원을 통해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각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 기술이전 및 기술수요 정보의 상호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술 기반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조체제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은일 기보 부산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부산지역 우수기술기업의 창업 및 혁신성장 지원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기관 간 협업을 통해 부산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6 10:10: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