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상철 기자]


부산국제교류재단은 22일 인제대학교 간호대학, 인제대학교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사업단(LUPIC) 및 라오스 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과 협력하 ‘라오스와 함께하는 부산해외봉사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봉사단은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과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코로나시대 비대면 참여형 개발협력사업(ODA)를 강화하고, 현지 부산해외봉사단 네트워크를 조직하여 라오스내 봉사단의 자생력 기반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해외봉사 및 개발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하고자 함이다. 


인제대학교 간호대학와 라오스 보건과학대학교 간호대학은 보건, 간호라는 공통점에 기반하여 양국의 간호 전공 대학생 봉사단원을 각각 10명씩 모집‧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부산과 라오스 간호대학생들은 22일부터 12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보건의료 및 국제교류 관련 교육/홍보 영상제작에 공동으로 참여한다. 각 참가자들은 양국의 봉사단원이 보건, 간호, 국제교류 등에 대한 주제의 홍보영상을 그룹별로 함께 제작하면서 양국의 보건 간호와 관련된 인식 확산에 나서게 된다. 


부산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이번「라오스와 함께하는 부산해외봉사단」일방적으로 중점협력국인 라오스에 지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상호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봉사와 협력 정신을 바탕으로 양국의 미래 나이팅게일들이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좋은 간호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2 08:33: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