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의 마음을 안아 주세요” 캠페인 - 김해시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 인식개선
  • 기사등록 2021-11-19 07:52:0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시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아동학대예방주간(11월 19일~25일)을 맞아 19일 시청 직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의 50가지 그림일기, 나의 마음을 안아 주세요」라는 주제로 김해시와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관진)이 함께 주관하며 아동학대를 표현한 그림 50점을 전시하는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출입하는 시청 구지관 3층에서 진행된다.


전시 그림은 아동학대 유형(신체·정서·성학대, 방임) 중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하는 상황들을 표현한 것으로 그림과 같은 상황에 처한 아동의 마음을 일기형식의 글과 함께 전시하여 학대피해아동의 입장을 캠페인 참여자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시민들의 인식개선과 예방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1인 아동학대 예방 다짐’ 캠페인도 온라인으로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캠페인은 시 및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누리집(홈페이지)과 김해시에서 운영하는 카카오채널 ‘김해야! 톡’과 ‘아이야! 톡’에 게시된 포스터에 있는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거나 게시글에 기재된 링크를 클릭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백쌍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학대 인식개선 제고를 목표로 두 가지 캠페인을 준비했고, 아동들의 상처를 이해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는 만큼 아동학대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김해시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예정이며 아동들이 학대 없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9 07:52: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