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경찰, 제2회 책임수사관 인증서 수여식 개최
  • 기사등록 2021-11-05 10:09:46
  • 기사수정 2021-11-05 10:15:0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경찰청은 수사 전문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선발된 책임수사관 4명에 대한 2회 책임수사관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개정 형소법 시행국가수사본부 출범 등 새로운 환경에 따라 계급이 아닌 역량에 따른 인사관리 체계로서 수사관 자격관리제도를 도입했고이 중 책임수사관은 실수사경력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자 중 인증시험을 통과한 가장 높은 단계의 수사관이다.

 

최초 시행된 지난해 12월 총 5명의 책임수사관이 선발된 이후올해 선발에서는 연제경찰서 수사심사관 신용선 경정(수사분야), 금정경찰서 생활범죄수사팀 전상곤 경감(형사분야), 부산진경찰서 강력팀 윤상현 경위(형사분야), 부산청 사이버수사대 전병하 경위(사이버분야)가 책임수사관으로서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규문(치안정감부산경찰청장은 인증서 및 책임수사관 배지를 전달하면서 최고의 수사역량이 검증된 책임수사관으로서 긍지와 자긍심을 가지는 동시에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고 항상 겸손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책임수사관들 또한 책임수사관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향후중대사건이 발생할 경우 책임수사관들이 참여하여 수사를 진행하는 등책임수사관이 국민 중심 책임수사의 중심역할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끊임없이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5 10:09: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