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렉스타, 낙상방지 슬리퍼 ‘Tsafe-201’ 2021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 기능성 부문 1등상 수상 - 인체공학적 디자인 및 자체 개발한 특수 소재 적용해 최상의 착화감과 동시에 낙상사고 방지에 탁월
  • 기사등록 2021-11-01 09:21:5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빈주연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트렉스타의 낙상방지 슬리퍼 ‘Tsafe-201’가 ‘2021 패패부산’(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에서 기능성 부문 1등상을 수상했다.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와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패패부산’(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은 올해 29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패션과 열정의 도시 부산‘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전시회 통합브랜드 ‘패패부산(Passion & Fashion Busan)’으로 지난해 새롭게 재정립했다. 이 행사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벡스코, 부산경제진흥원(신발산업진흥센터), 한국산업용섬유협회, 부산패션산업연합회, 부산패션섬유산업사업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294개사가 참여해 510여 개의 부스를 마련하고, 신발·패션 분야 최신 유행 제품과 신기술 등을 전시한다. 또한 모듈형 테마관(슈브랜드관, 슈그린스마트관, 슈이노베이션관, 슈비전관)을 조성하고 스마트 신발 촬영 장비 글로벌기업 ‘오르빗뷰’, 국내 페트병 재활용 전문기업 ‘건백&클래비스’ 등 다양한 주제별로 경쟁력이 있는 기업이 참여해 현재 신발 산업의 역동적인 변화상을 보여줬다.

 

‘2021 패패부산’의 부대행사로 진행된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New Art of Shoe Technology Awards)는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발들의 경합의 장으로 국제신발생체역학그룹(FBG) 소속 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기술의 진보성과 독창성, 시장성을 고려하여 최고의 첨단신발을 선정하는 경진대회이다.

 

이번에 기능성 부문 1위를 수상한 트렉스타 낙상방지 슬리퍼 ‘Tsafe-201’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신소재를 더하여 발목을 지지할 뿐만 아니라 발목이 꺾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또한 자체 개발한 특수 소재의 WaterLock 러버패드를 더하여 물이나 기름이 있는 미끄러운 바닥에서도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해 안정적인 보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젖은 바닥의 가정, 식당, 요양시설 내 욕실이나 계단 등에서 쉽게 발생 할 수 있는 낙상사고 방지에 탁월한 제품이다. 또한 신고 벗기 편한함과 동시에 20,000명의 발 표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nestFIT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착화감을 제공하며  발의 압력을 낮춰 발의 피로도를 줄여주며 두 개의 에어홀을 통해 통기성을 향상시켜 발바닥에 땀이 차지 않도록 방지하여 한 여름철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도록 했다.

 

트렉스타는 국내 유일무이하게 해외 60여개국에 신발을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 1988년부터 32년간 축적된 nestFIT, I.S.T, ICE-LOCK 등의 탄탄한 기술력과 혁신적 소재의 앞선 도입으로 일반 등산화 및 트레킹화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장병들이 신는 군화 제조를 시작으로 경찰 외근화, 소방기동화 및 영하 40도 이하의 혹한기 전용 특수군화, 방사선 저항 특수화 등을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과의 신뢰와 업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취향을 반영한 고객 맞춤 제품 개발, 주문제작 서비스를 오랫동안 실시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제품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의류 제품 다양화와 신제품 개발에 힘써온 트렉스타는 지난해 유럽 아웃도어 전문지 ‘컴파스(Compass)’가 선정하는 세계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아시아 1위, 글로벌 12위를 차지했으며, 앞으로 꾸준한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2025년 아시아 1위, 글로벌 5위 브랜드로 도약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트렉스타 권동칠 대표는 "이번 트렉스타의 낙상방지 슬리퍼 ‘Tsafe-201’의 ‘2021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 기능성 부문 1등상 수상은 트렉스타의 첨단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신발기업이 해외 유명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가지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국내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1 09:21: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