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27 웨스틴 조선호텔 부산에서 ‘2021 세계평화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부산유엔위크대표행사인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도시와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국제평화 중심도시 부산을 실현하고 국제사회의 공동목표인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인식개선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오전에는 유엔가입 30주년 및 유엔기념공원 조성 70주년 기념행사로자유 수호자에서 발전의 파트너로 유엔 참전국과 함께 우호와 협력의 유엔 정신을 계승하는 원탁 토론이 개최되며김숙 전(유엔대사를 좌장으로 필립터너 주한 뉴질랜드대사 프로데 술베르그 주한 노르웨이 대사 데이비드 제 부산 미국영사 등이 참여한다.

   

오후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개회사를 시작으로반기문 제8대 유엔 사무총장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과 연대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반기문 전 총장은 임기 동안 기후변화대응에 주력했고, 2015년 파리 기후변화 협약이라는 주요 성과를 거둔 바 있다이번 연설에서도 기후변화 대응을 목표로 국제사회 협력과 연대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후 열리는 주제발표 및 토론에서는 정내권 전 기후변화대사를 좌장으로 민나 아르베 핀란드 투르쿠 시장 이근희 부산시 녹색환경정책실장 유영숙 기후변화센터 이사장 등이 주제발표를 진행하고곧바로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 심상민 세종연구소 객원연구위원 권원태 APEC기후센터 원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열띤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끝으로시에서 주관하는 저탄소 그린도시 부산 구현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전략’ 세션과 유엔평화기념관에서 주관하는 부산UN청년모의총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KNN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자세한 내용은 포럼 공식 누리집(www.wpf.or.kr)을 참조하고 오프라인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리집을 통해 사전등록해야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6 10:08: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