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민봉사단이 주최하는 창원천 줍깅 2회차 챌린지가 101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창원천 줍깅 챌린지는 창원시민봉사단 회원과 일반시민, 경일고등학교 학생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창원천제1교에서 봉림교, 창원천제2교까지 왕복 2km를 걸으면서 하천 내 쓰레기를 수거하는 줍깅 활동을 펼쳤다.

 

창원천에는 지난해 은어와 연어가 돌아오고 지난 4월에는 수달이 서식하는 것으로 확인된 후 일반 시민들의 도심하천 생태계에 대한 관심과 보전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2회차 줍깅 챌린지는 창원시민봉사단, ()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창원시지부, 경남여성봉사단, 창원색동라이온스클럽, 창원다복예술봉사단, 창사랑, 자연보호창원시협의회 회원과 일반시민 50여 명과 경일고 학생 20여 명이 참여했다. 향후 남천 등 창원의 주요 도심하천을 대상으로 줍깅 챌린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조성진 창원시민봉사단장은 창원천과 남천의 줍깅활동은 창원지역 도심하천 지킴이 네트워크를 구성해 지속적인 줍깅 활동으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보전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창원천과 남천에서 전문가들이 수행하는 동식물 생태계 조사를 실시해 도심하천 생물다양성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가시박, 미국쑥부쟁이 등 생태계교란 식물 퇴치사업으로 자연의 고유 생물자원을 보호하고 생물다양성을 증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8 00:40: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