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관광공사, 위드코로나 대응 해외관광시장 교육 - 줌 활용 해외와 부산을 연결, 부산 인바운드 업계 역량 강화 지원
  • 기사등록 2021-10-15 10:38:4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지난 13일부터 오늘까지 부산 인바운드 여행업계 대상으로 해외관광시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제관광도시 부산이 되기 위해서는 부산 인바운드 여행업계가 성장하는 것이 필수요소인 가운데, 부산 인바운드 여행업계가위드코로나시대를 선제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공사는 향후 해외관광시장이 시작되기 전, 타깃 국가(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국)들의 현지 코로나 동향과 해외여행에 대한 회복세를 파악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준비했다. 공사는 이번 교육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장을 역임한 공사 마케팅실장을 비롯한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장을 강사로 초빙했고, 줌으로 부산과 해외를 연결했다.

 

이번 교육에는 부산 소재 여행업계 대표 및 직원 등 온·오프라인으로 100명이 동시에 참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코로나19로 달라진 각 국가 관광트렌드와 함께 방한 관광시장 현황, 관광객 통계분석, 상품판매 동향 등 현지에서만 알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현지에서 인기 있는 부산만의 관광매력과 함께 향후 여행업계의 대응전략에 대해 폭넓은 토론의 장이 이어졌다. 특히, 최근 3개년 간 다양한 방한상품 기획과 마케팅 사례가 공유되어 향후 부산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루어졌다.

 

교육에 참가한 여행사 JSB TOUR&MICE 김희선 대표는 “2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어 힘들었는데,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더 선제적으로 고객 유치에 앞장서보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또 제이지하우스 정현미 대표는 국가별 관광 핫이슈와 부산 내 선호관광지들을 알 수 있어 좋았고,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로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7월부터 부산 여행업계 역량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 관광 콘텐츠 등 핵심 역량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부산이 국제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공사가 DMO(지역관광추진조직)으로서 부산 관광업계가 한 마음으로 위드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5 10:38: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