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항만공사-KOTRA, 中企 해외물류 지원 - BPA 해외물류센터, KOTRA 공동물류센터 지정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1-10-15 10:35:3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내년 초 개장 예정인 BPA 해외 물류센터를 KOTRA의 해외 공동물류센터로 지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해외 현지에 독자적으로 물류센터를 갖추기 어려운 중소 및 중견 수출기업에 안정적인 물류기반을 제공하는 동시에 물동량 확보를 통해 BPA의 해외 물류센터 운영사업의 조기 안정화를 꾀할 수 있는 협력관계가 구축됐다.

 

KOTRA84개국 127개소의 해외공동물류센터를 운영하면서 현지 물류인프라 및 맞춤형 물류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BPA 해외 물류센터가 KOTRA 해외공동물류센터로 지정되면 해당 창고를 이용하는 수출기업들은 KOTRA로부터 물류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자체 해외 물류센터를 갖추지 못한 수출 중소·중견기업들의 물류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BPA는 내년 1월 개장을 목표로 네덜란드 로테르담 항만 배후단지에 3면적의 물류센터를 건립 중이다.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지역 프로볼링고(Probolinggo)항과 스페인 바르셀로나항 배후물류단지(Zal Port)에서도 물류센터 운영사업을 추진 중이다.

 

BPA 강준석 사장은 이번 협약이 국내 중소·중견 수출기업들의 해외 물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5 10:35: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