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통공사,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재난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 고도화를 통한 대응능력 강화
  • 기사등록 2021-10-01 09:57:2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2021년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교통수송분야에서 부산교통공사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의해 국가핵심기반으로 지정된 136개 기관을 대상으로 보호목표 설정, 위험평가, 중점위험관리, 재난관리 등 14개 평가지표로 재난관리 업무 전반을 평가한다.

 

부산교통공사는 보호목표 달성을 위한 선제적 안전관리 체계 확립 재난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 고도화를 통한 대응능력 강화 국가기반(정보통신)시설 기능 유지를 위한 제어시스템 사이버공격 대응 실전훈련 최우수기관 선정 등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외에도 급변하는 환경 대응을 위한 비상대응체계 고도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중대 산업(시민)재해 대비 선제적 안전관리 강화 등 재난상황에 적극 대비하고 있다.

 

부산교통공사 이동렬 사장직무대행은 공사는 3년 연속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우수등급을 달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 및 안전관리를 위해 공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01 09:57: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