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부발전, 출자회사 정보보안 종합 컨설팅 - 사이버보안 취약시기 대비 국정원 지부·민간 전문가 참여 전방위 진단
  • 기사등록 2021-09-17 09:45:0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닷새간 KOSPO 영남파워 본사에서 국가정보원 지부, 정보보안 전문기업과 함께 출자회사인 영남파워 담당 직원 대상으로 KOSPO 정보보안 종합 컨설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출자회사에 직접 방문해 최신 사이버 위협 동향 교육 PC 운영 관리상태 점검 출자회사 사이버보안 인프라 조사 등 취약분야 집중 점검을 통해 사이버보안 수준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부발전은 민··공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현장 분석을 진행했으며 출자회사 보안업무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PC보안 노하우를 전수하며 현업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펼쳤다.

 

남부발전은 이번 정보보안 컨설팅으로 자회사의 정보보안 운영관리 및 보안담당자 간의 상호 협력체계 강화를 도모하고 출자회사의 책임경영과 지속적인 보안 강화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승우 사장은 사이버 위기 경보 단계 상향 등 사이버보안 위협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출자회사도 예외일 수 없다라며 앞으로도 출자회사의 사이버보안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7 09:45: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