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샤인머스캣, 딸기 등 온라인 수출상담 인기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3백만 달러 상담성과
  • 기사등록 2021-09-10 12:42:3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신선 및 검역타결 품목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열어 총 100, 3백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

 

이번 상담회는 하반기 출하 시기를 앞둔 딸기, , 포도 등 신선농산물과 최근 검역 협상이 타결된 농산물을 중심으로, 국내 수출업체 36개사와 미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10개국 해외바이어 24개사가 참가하여 밤낮없이 촘촘한 일정으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신선농산물 중 해외 바이어의 관심이 높았던 샤인머스캣은 중국산에 비해 단가는 높지만 당도가 높고 품질이 좋아 호평을 받았으며, 딸기는 최근 검역 협상이 타결된 필리핀을 포함하여 인도네시아, 베트남 바이어의 큰 관심을 끌었다.

 

상담회에 참가한 필리핀 바이어는 필리핀에서 미국산 딸기가 유통되고 있지만, 미국산에 비해 단가가 조금 더 높더라도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은 한국산 딸기를 수입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형완 식품수출이사는 신선 농산물은 농가 소득 증대에 효과가 가장 큰 품목이라며, “유망 수출국가 대상 바이어 매칭 상담회 등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통해 한국산 신선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확대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10 12:42: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