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철 건설현장 안전점검 - 8일부터 17일까지 부산진세무서 청사 등 -
  • 기사등록 2010-12-07 00:00:00
기사수정
 
조달청(청장 노대래)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겨울철 건설현장의 재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조달청과 감리단, 시공사로 구성된 ‘공사관리 합동 안전점검반’을 편성, 부산진세무서와 북부산세무서  등 신축공사현장에 대해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강풍, 폭설, 혹한의 영향으로 인한 가설구조물 붕괴, 인적재난, 화재 등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점검결과를 바탕으로 현장별 세부 재해방지 대책을 수립, 겨울철 재해에 대비할 계획이다.

특히 강풍, 폭설 등으로 인한 가설구조물의 붕괴,가설계단 등 작업통로의 결빙으로 인한 전도, 추락 등 인적재난,가설건물의 전기누전 등 난방시설 취급․관리 소홀에 따른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취약시설의 안전점검 실시와 함께 위험요소는 즉시 현장에서 시정조치 할 예정이다.

이태원 부산지방조달청장은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건설현장의 재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인명사고 및 경제적 손실을 예방하고, 겨울철 재난에 대비하는 유기적인 종합대응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0-12-0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