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은 지난 9월 2일 본점에서 하나손해보험과 ‘비대면 제휴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실시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산은행은 오는 10월 구축 예정인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 내에 디지털 보험 콘텐츠인 ‘라이프 케어(가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프 케어’ 콘텐츠를 통해 고객은 일상적인 생활 및 여가활동 등에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해 주는 다양한 형태의 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업무협약에 따라 9월 9일부터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 10월에는 ‘사이버범죄예방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도 시행하기로 했다. 무료 보험 서비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하나손해보험과 함께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에 가입한 고객 수에 1000원을 곱한 금액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공동 기부할 예정이다. ‘슬기로운 자녀생활보험’은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아동학대 사고에 대한 보장성 보험이다.
부산은행 최우형 D-IT그룹장은 “이번 협약으로 고객들에게 생활 속 위험을 보상하는 보험 혜택이 다양하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제휴와 서비스 상품 발굴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