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소경제 기반 조성에 부산시-남부발전-한화-BNK 협력 - '탄소중립 에너지혁신 추진협의체’ 출범
  • 기사등록 2021-09-02 11:21:4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최근 탄소중립 에너지혁신 추진협의체'를 구성하고, 이달부터 본격 가동한다.

   

이번에 출범한 추진협의체는 지난 7월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을 위한 수소경제 성장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기관인 한국남부발전한화솔루션한화에너지, BNK금융그룹 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부산상공회의소기업대학유관기관 등 지역 산학연이 참여한다.

   

시는 추진협의체를 통해 수소에너지 생산저장활용 등 수소 생태계 조성 태양광연료전지 보급을 통한 그린산단 조성 신재생에너지 기술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사업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또한추진협의체는 4개 분과로 구성되어 분과별로 사업을 발굴·추진한다분과별 추진사항을 살펴보면총괄지원분과는 부산시를 중심으로 사업부지 개발인허가 등 원스톱 행정금융지원주민 수용성 확보 수소생산저장분과는 한화솔루션을 중심으로 그린수소 생산저장저장 인수기지 구축 수소활용분과는 한국남부발전을 중심으로 수소 혼전소 터빈 개발연료전지 발전설비 확대모빌리티 인프라 구축 산업인력육성분과는 부산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수소실증단지 조성전문인력 양성기업지원 등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탄소중립 전환도시 실현을 위해서는 전면적인 에너지 구조 개편이 필요하며변화는 함께 힘을 합칠 때 이루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추진협의체 출범은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한국남부발전한화솔루션한화에너지한화에어로스페이스, BNK금융그룹뿐만 아니라 지역의 모든 산학연 기관이 힘을 합쳐 수소 중심 도시 에너지 전환을 끌어내고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와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02 11:21: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