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오다겸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은 전통문화의 향유를 책임지고 있는 상설공연을 하반기 9월에도 이어 개최한다.

 

하반기에 다시 시작하는 <</span>수요공감> 1일 첫 무대는 서울교방 동인을 중심으로 설립한 장인숙 희원무용단의 무대이다. 공연은 영남춤 3(김수악-김경란-장인숙)의 전승과정을 담고 교방굿거리춤-구음검무-살풀이춤 3개의 종목으로 세월의 무게와 삶의 흐름 속에 피어나는 논개삼첩이야기를 선보인다.

 

8일에는 악성(樂聖) 우륵 가야금의 고장 고령의 역사적 전통성과 전통문화예술의 창달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의 <</span>가야금으로 이어지다>가 펼쳐진다. 가야금 협연의 기악공연과 병창으로 구성된 무대로 일상의 소란함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농익은 가야금 선율을 들려준다.

 

15일 공연은 목청과 악기 소리간의 조화로움의 멋을 느낄 수 있는 무대, 전해옥 가야금병창 <</span>회향>이다. 공연은 단가 백발가'와 판소리 흥보가 중 '구만리~제비노정기', 적벽가 중 '화용도'와 같이 전통 가야금병창곡과 기존의 판소리에 가야금을 얹어서 새롭게 병창으로 만든 적벽가 중 '군사설움타령', '액맥이타령', '반야심경' 등으로 구성된다.

 

29일에 펼쳐지는 무대는 민속음악에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있는 젋은 꾼들이 모인 한국음악앙상블 젊.<</span>:누리어 가지다>이다. 풍류 ’, 소리 ’, 춤출 ’, 노래 등 네 가지 주제로 다양한 민속악을 새롭게 각색한 무대를 펼친다.

 

<</span>토요신명>은 다양한 국악의 멋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가악 종합무대로 국악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상설공연이다. 4일은 왕의 행차에 사용되었던 궁중음악 수제천과 궁중춤 포구락’, 서사적인 이야기를 소리와 아니리로 엮어 부르는 판소리’, 꽹과리를 들고 추는 진쇠춤’, 대금가야금 중주 대바람소리’, 흥겨운 풍물놀이 웃다리 판굿을 펼친다. 국립부산국악원만의 명품 레퍼토리로 특성화하여 관람객에게 매주 다양한 전통음악과 춤의 참 멋과 흥을 섬세하고 실감나게 전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25 11:45: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