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FAU 부산캠퍼스는 2011년 봄학기 첫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을 위해 지난 1일 중구 대창동 부산독일문화원 5층 세미나실에서 부산지역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2011년 3월 개교 예정인 FAU 부산캠퍼스는 화학생명공학부 내에 생명공학, 화학반응공학, 공정공학, 환경공정공학, 유체역학, 분리기술공학 등 6개 전공과목에 신입생 25명 이상을 모집키로 했으며, 부산지역의 우수학생을 영입하기 위해 이번 입시설명회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FAU부산캠퍼스의 교수들도 참여해 FAU 본교와 부산캠퍼스에 대한 홍보영상자료와 프리젠테이션 등을 실시했으며, 관심있는 학생들과는 직접적인 면담도 실시하기도 했다.
|
아울러 FAU 부산캠퍼스에 입학하는 모든 한국국적 학생은 한국 또는 독일 장학재단으로부터 입학금에 해당하는 첫 학기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FAU 부산캠퍼스는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는 부가적인 연구 장려금을 별도 지원하는 등 각종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FAU 부산캠퍼스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설립된 제 1호 외국교육기관으로 아시아에 진출한 첫번째 독일대학교이며, 세계 화학생명공학분야의 선두주자이자 독일 내 TOP10에 해당하는 명문대학으로 전 독일수상과 3명의 노벨상 수상자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석학 및 교수진을 배출한 바 있다.
또 독일 본교와 동일한 커리큘럼, 동일한 교수진으로 구성되 있고 전과정이 영어로 진행이 되며, 졸업생들에게 본교와 동일한 학위를 수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