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에 속도 - 세종텔레콤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 체결
  • 기사등록 2021-08-11 10:13:49
  • 기사수정 2021-08-11 10:29:2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기자]


BNK부산은행이 세종텔레콤과 부동산 집합투자에 관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텔레콤이 올해 말 론칭을 목표로 구축 중인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을 통해 부산지역 상업용 부동산 펀드의 수익증권을 디지털 자산 형태로 펀드판매 및 투자자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으로 부산은행은 해당 플랫폼 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펀드계좌 관리 실시간 입출금 조회서비스 등 계좌관리 관련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부동산 펀드 판매 및 거래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그 동안 부동산 펀드 시장은 소수 투자자만 참여한 사모펀드 중심이었다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부동산 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를 통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으며환매가 어려운 부동산 펀드를 개인 간 거래를 통해 간편하게 환매 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부동산 펀드 거래서비스는 부산은행 입출금 계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부산은행의 금융서비스와 세종텔레콤의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1차 사업자로서 블록체인과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1 10:13: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