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마산지방해양수산청, 마산항 친수공간 위·수탁 협약 - 서항지구 및 구항 방재언덕 친수공간 직접 관리
  • 기사등록 2021-07-22 10:00:5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는 21일 접견실에서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 마산항 친수공간 관리·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 김혜정 마산지방해양수산청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마산항 친수공간이 항구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수탁 범위는 서항지구 친수공간과 구항 방재언덕 친수공간 및 방재시설이고, 운영·관리에 필요한 예산은 국비 70%, 지방비 30% 비율로 분담한다.

 

서항지구 친수공간은 서항부두~1부두~중앙부두 일원 22부지에 498억원이 투입돼 생활체육 및 레포츠시설, 물놀이터 및 야외무대, 산책로 등을 조성 중이다. 전체구간은 올 연말 준공 예정이지만, 일부 구간(레포츠~중심)은 조성이 완료되는대로 이관받아 개방된다.

구항 방재언덕 친수공간은 태풍예방을 위한 매립지(방재시설 포함) 5864억원이 투입돼 야외무대, 산책로 및 편의시설 등을 올 연말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김혜정 청장은 사업은 국내 최대 해양친수공원 사업으로 지난해 5월 업무협의서(MOU) 체결 후 협의회 등을 거쳐 조경 및 편의시설 개선을 위한 많은 노력을 했다이제 결실을 맺는 과정에 있어 남은 기간 마무리를 잘하여 항만친수시설이 주민의 여가선양과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국가에서도 예산지원과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하겠다고 전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마산항 친수공간 조성으로 도심속 부족한 쉼터와 산책로가 확보돼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보다 체감되고 쾌적한 환경에서 친수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시설보완과 관리·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2 10:00: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