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대표적인 노후설계 전문사이트 ‘내연금’ (http://csa.nps.or.kr)에서 이달 22일부터 누구나 쉽게 국민연금 제도와 체계적인 노후설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동영상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해 12월 시작된 ’내연금‘은 국민연금 예상연금조회, 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 3층 보장설계 시뮬레이션, 건강․여가․대인관계에 대한 노후생활 정보 및 온라인 노후설계 상담 등 노후 대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로 오픈 11개월 만에 방문자 수 200만명(일평균 6천 400여명)을 돌파, 꾸준히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노후설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공단은 이번 ‘내연금’ 사이트를 통해 각계각층의 노후설계 방법과 전문가 강의를 활용해, 57개 강좌로 구성된 고품질의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광우 이사장은 “알기 쉽고 재밌는 ‘내연금’ 온라인 동영상 교육을 통해 국민들이 노후설계 정보를 이용하고, 체계적으로 노후생활을 준비하는 데 도움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공단은 22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내연금’ 방문자 200만명 돌파 및 온라인교육 서비스 개시 기념, 총 2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도전! 내연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