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시는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및 수질검사 결과 등을 수록한 2021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는 급수현황 및 수질검사 결과값, 수돗물에 관한 Q&A 등 평소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해 궁금해하는 다양한 종합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이 보고서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수돗물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수질관련 용어해설 및 수돗물 관련 다양한 민원사례들의 원인과 조치방법에 대해서도 사진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수도꼭지 이물질(유충등) 발생시 주민행동요령과 알아두면 돈이 되는 김해시 물복지정책 등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정보들이 알차게 들어있고, 시청 종합민원실,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보건소 등에 비치하여 시민들이 쉽게 수돗물에 대한 자료를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전국 최초 ISO 4개부문(품질, 환경, 안전보건, 식품안전) 국제인증을 받아삼계, 명동 2개 정수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울러 미국 위생국 NSF가 공인한 수돗물 병입수를 생산하여 시민들에게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다.


상하수도사업소 임주택 소장은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통해 시민들께서 수돗물을 ‘믿고 마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위생적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4 10:50: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