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천시, 국비확보 위해 행정안전부 방문 - 주요 현안사업 재원확보를 위한 송도근 사천 시장 광폭 행보
  • 기사등록 2021-05-10 10:14:3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류창규기자]


송도근 사천시장이 2021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세종시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하는 등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송 시장은 지난 6일 행정안전부 교부세과를 방문해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비와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산책로 조성사업 ▲사천 시립도서관 건립사업 ▲서부 노인복지회관 건립사업 ▲반룡공원 주차장 조성사업 등에 국비 61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실제 송 시장은 시민들의 독서 문화의 향유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확대하기 위한 복합문화형 ‘사천시립도서관 건립 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역설, 공감대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재해·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필요성도 피력했다.


송 시장이 요청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사업은 ▲노뒤개 저수지 수리시설 개보수 ▲향촌동 산33번지 일원 월파방지시설 등 보강 ▲사천시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 시설정비 ▲완사2소하천 재해 긴급복구 등이며, 사업비는 29억 원이다.


송 시장은 “사천시의 미래발전을 위한 시책은 물론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관련되는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0 10:14: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