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지난 3월, 대국민 공모를 시작으로 추진한 ‘BPA 마스코트 네이밍 공모전’에서 ‘해범이(Haebumee)’가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는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BPA 마스코트에 대한 명칭과 명칭의 의미를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접수 받고, 그 중 자체평가를 통해 13개를 대국민 투표작으로 선정한 뒤, 4월 8일부터 4월 17일까지 10일간 대국민 투표를 진행해 BPA 마스코트의 이름을 최종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843건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상징성, 참신ㆍ독창성, 활용성ㆍ적합성, 발음용이성을 고려해 BPA 임직원의 1ㆍ2차 심사를 거쳐 총 13개가 대국민 투표 대상 후보로 선정됐다. 


투표 결과, 최우수작으로 ‘해범이(Haebumee)’가 ‘바다(海)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는 부산항만공사의 범고래’라는 의미와 ‘마스코트의 위풍당당하고 씩씩한 자세에 잘 어울리는 이름’으로 193표를 득표해 최종 선정됐고, 이어서 ‘바로(Baro)’가 166표를 득표해 우수작으로, ‘글로범(Globum)’이 90표를 득표해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남기찬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응모해 주신 모든 국민께 감사드리며, 수상하신 분들에게는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국민이 지어준 이름으로 BPA 마스코트‘해범이’가 부산항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27 10:20: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