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디지털 덴탈케어기업 주식회사 큐티티(대표 고태연)가 국내 최대의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업체인 나이스D&B의 기술평가에서 기술경쟁력 및 기술사업역량 우수 기업 인증을 받았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TCB, Tech Credit Bureau)제도는 기업의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등급으로 분류한다. 


이는 재무 위주의 평가 모델에서 벗어나 무형 기술, 지식, 사업성 등 기업의 기술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로 이번 평가에서 큐티티는 TCB 상위 등급에 해당하는 T-3 등급을 획득했다.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등급으로 스타트업에게는 매우 이례적이다. 


2017년에 설립된 주식회사 큐티티는 세계 최초 인공지능 자가구강관리 모바일 서비스와 치과병의원,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구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최첨단 디지털 덴탈케어 기업으로 국내외 24개의 특허를 포함한 90여 개의 IP를 확보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과 국내 최고 단계의 품질인증인 GS의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앱 출시 1년 만에 모바일 이용자 4만을 돌파했으며 치과용 서비스 ‘이아포 C&H’, 기관용 서비스 ‘이아포 퍼블릭’, 구강관리부스 ‘oral-zone’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아포 모바일’은 코로나 상황에서 앱 하나로 집에서 간편하게 구강검진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인공지능 구강관리 서비스이며 일반 이용자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셀카를 찍듯이 구강을 촬영하면 인공지능이 구강상태를 분석하여 치과 방문 여부를 알려주어 치과 치료를 제때 받지 않아 질환이 더욱 악화되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주식회사 큐티티의 고태연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그간의 노력들이 기술경쟁력을 갖춘 우량기업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공인된 성장가능성을 발판으로 디지털 덴탈케어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5 10:04: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