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미래혁신위, 혁신의 바람 시동 - 부산시청에서 ‘내 삶에 힘이 되는 스마트-AI 도시 부산’첫 행사
  • 기사등록 2021-04-14 10:56:0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미래혁신위원회(위원장 하태경·국민의 힘 부산시당위원장)는 4월 14일 부산시청에서 ‘내 삶에 힘이 되는 스마트-AI 도시 부산’을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먼저 경희대학교 경영학·빅데이터응용학과 이경전 교수가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및 인공지능’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경전 교수는 국내 손꼽히는 AI 전문가로 지난 2월 AI 최고 권위의 세계인공지능학회(AAAI)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혁신적 인공지능 응용상(IAAI Award)'을 수상해 크게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경전 교수는 스마트 기술이 우리의 삶과 생활의 방식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과 일상을 어떻게 접목할 것인지 설명했다.


일상으로 들어와 있는 스마트 기술 시연도 이어졌다. 리사이클링 기술 시연은 분리수거 재활용률을 올려주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오이스터에이블’, AI 센서가 자동으로 종류를 인식해 분류·압착하는 순환자원 로봇 개발사 ‘슈퍼빈’이 맡았다. ‘다래파크텍’은 스마트 주차시스템 동향을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박형준호 부산 시정의 우선 목표인 그린스마트 도시의 가능성과 향방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하태경 위원장은 “스마트·AI 기술이 먼 미래의 것이 아니고 혁신의 파동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현재의 기술”이라며 “혁신의 물결을 부산 시민 일상의 변화로 만들어 낼 것”임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4 10:56: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