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신 글로벌 해운·물류 동향 이제는 카톡으로 - 부산항 이용 고객 실무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 서비스, 모바일로 전환
  • 기사등록 2021-04-13 10:21:4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태현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부산항을 이용하는 고객의 실무 지원과 정보 공유를 위해 12일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글로벌 해운물류 동향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BPA가 카카오톡 챗봇시스템을 통해 부산항 주요 컨테이너 통계를 제공하던 것에 ‘뉴스봇 기능’을 추가 도입해 세계 해운·물류 동향을 월 2~3회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통해 배포하는 것이다.


BPA는 그간 전문가들과 협업해 글로벌 해운·물류 동향 자료를 작성하고 이를 부산항 이용 선사 및 터미널 운영사 등에 정기적으로 제공해 왔으나, 화주 및 포워더 등 물류 관련 기업에서도 해당 자료 요청이 급증해 챗봇시스템에 본 서비스를 추가하고 기존 메일링 서비스를 모바일로 전환한다.


앞으로 해당 자료는 누구나 카카오톡에서 ‘부산항만공사 통계’ 채널을 추가해 두면, 카카오톡 푸쉬(push) 자동 알람을 통해 요약 및 전문보기, PDF 파일 다운로드 등이 가능하다.


남기찬 사장은 “부산항을 이용하는 다양한 고객들이 전 세계 해운물류 이슈를 손쉽게 받아보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부산항을 이용하는 기업과 부산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3 10:21: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