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부산디자인진흥원 2021년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 2년간 약 100억 원 규모로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 견인
  • 기사등록 2021-04-13 10:19:0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오다겸 기자]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창업도약기(3~7년) 기업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사업화지원’과 ‘성장촉진 프로그램’ 부문으로 나뉜다. 본 사업은 두 가지 부문에 중복 지원 및 수혜가 가능하다. 


‘사업화지원’은 창업기업의 사업모델 개선, 제품과 서비스 고도화, 시장진입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선정 규모는 총 540개사이며, 기업 당 평가를 통해 최대 3억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성장촉진 프로그램’ 부문은, 창업기업별 목표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연계하여 디자인 진단,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창업 아이템의 디자인개선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부산에서는 유일하게 2016년부터 6년째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디자인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내 미래 성장 동력의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강경태 부산디자인진흥원장은 “부산디자인진흥원은 국토 동남권역의 대표 주관기관으로서 지난 3년간 정부지원예산 134억 원을 투입, 1,393억 원의 매출을 견인하는 등 창업기업 육성 노하우와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부산 지역의 도약기 창업기업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창업 기업은 K-startup(www.k-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부산디자인진흥원을 주관기관을 선택하고 사업계획서를 전자등록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3 10:19: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