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이노비즈협회 충청권 지회, 지역균형뉴딜 촉진 업무협약 - 성장유망 이노비즈기업 발굴 및 연계지원으로 혁신성장 지원
  • 기사등록 2021-04-09 10:04:1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4월 8일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대전세종충남지회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균형뉴딜 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기보와 협회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충청지역 이노비즈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기업으로 육성하여 지역균형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와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보는 이노비즈기업 인증과 보증우대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이전 및 사업화 그리고 기술보호 지원 등 토탈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며, 협회는 성장유망 중소벤처기업과 지역주력산업 영위 기업을 발굴하고 인증 수수료를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은 이노비즈기업의 성장 도약을 위한 협력 및 공동행사 개최 등 상호 교류를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술혁신 기반의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의장 기보 충청지역본부장은 “기보는 이노비즈기업 인증 전담기관으로서 기술경쟁력과 미래성장성 있는 이노비즈기업을 발굴하여 이노비즈기업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청지역 소재 이노비즈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한 지역균형 뉴딜 촉진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9 10:04: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