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오다겸 기자]


서은숙 부산 부산진구청장이 SNS 릴레이챌린지를 통한 저출생 극복 공감대 확산에 앞장섰다.


서은숙 구청장은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5일 ‘저출생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충청남도에서 시작됐으며 저출생 극복을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챌린지명의 ‘포(4)함’은 ‘함께’라는 용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의 숫자 ‘4’와 포함의 한자 포(包)자의 중의적 의미를 담았으며, 참여방법은 저출생 극복 관련 문구가 적힌 사진이나 동영상을 SNS에 게시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 구청장은 “저출생 극복은 쉽지 않은 과제이지만 꼭 풀어야 할 숙제이기에 우리 모두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면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진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진구는 ▲출산지원금 및 출산축하금 지급 ▲보육환경 개선 ▲부산진구육아종합센터 운영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아동수당 지급 등 자녀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출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7 09:15: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l>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