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가, 부산이 키운다 - 부산시, 글로벌 셀러 양성 사업 참여자 모집
  • 기사등록 2021-04-05 09:11:2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인재양성 전문기관인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창업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및 전자상거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글로벌 셀러 양성사업'참여자를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 및 대학원생, 부산 거주 청년(만19세~39세) 중 글로벌 셀러 희망자 또는 전자상거래 분야 예비 창업가 등 40명을 선발하여 6주간의 이론 교육과 10주간의 실습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실습 교육 기간 참여자들은 창업기업과 팀을 이뤄 온라인 플랫폼 리스팅, 구매자 관리 및 마케팅 기획 등 실질적인 수출로 이어지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이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은 해외판로와 제품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시상금이 전달되며, 전자상거래 창업기업 거점센터인 ‘e커머스비즈센터’ 사무실 지원 등 업무협약기관이 제공하는 후속 연계 지원을 받을 기회가 제공된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방식이 비대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전자상거래 산업이 크게 성장하였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제품을 선호하면서 전문인력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라면서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이-커머스 분야 취·창업이 활성화되고, 참여하는 창업기업의 해외판로개척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5 09:11: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