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홈페이지가 지난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발표한 ‘2020 웹 접근성 실태조사’에서 우수사이트로 선정됐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 고령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신체적 특성에 상관없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을 말한다.


2020년도 웹 접근성 실태조사는 이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도매 및 소매업 ▲숙박 및 음식점업 ▲정보통신업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업 ▲교육서비스업 ▲보건업 및 사회복지 서비스업 ▲예술·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8개 업종의 웹 사이트 1,000개를 임의 추출하여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국가표준)’ 준수 여부를 평가하였다.


조사 결과 1,000개 웹 사이트의 전체 평균 점수는 60.7점으로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홈페이지는 97점을 받아 전국 31위를 기록했다.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홈페이지 통합 사업을 진행하여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 준수 여부를 지속 점검하고, 개선을 추진하여 포용적인 디지털 이용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접근성 보장을 위해 지속해서 홈페이지 개선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1 12:28: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