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역 일대에 봄꽃 만발 - 부산시설공단, 유관기관 협업 봄맞이 환경캠페인
  • 기사등록 2021-03-31 09:36:22
  • 기사수정 2021-03-31 10:01:1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기자]


부산시설공단이 유관기관과 함께 '함께하는 플랫폼, 함께 맞이하는 봄'을 주제로 부산역 고아장 일대에서 환경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공단을 비롯해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입주민, 코레일, 장애인단체, 지역대학생들이 동참했다. 이런 덕분에 플랫폼 중앙통로는 꽃기둥 만들기로 봄꽃으로 새단장을 마쳤고, 야외 플랜터 화단은 꽃잔디 식재로 한층 밝아졌다.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중앙통로 공간은 지난해 지역업체의 물품지원으로 가을국화로 장식되면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데 이어, 연말에는 중앙통로 환경개선을 통해 꽃단장 조성으로 볼거리를 톡톡히 제공하고 있다. 


캠페인 현장에는 공단 추연길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 명, 코레일 부산경남본부 원종철 부산역장 등 임직원 20명, 동아대학교 조경학과 학생 20명, 김정두 부산시지체장애인연합회 회장 및 임원 4명,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 7명, 봄꽃식재 참여 희망 시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추연길 이사장은 “부산유라시아플랫폼과 부산역 광장이 유관기관 협업과 지역대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인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간으로 변신해나가는 기회가 되어 무척 기쁘며 시민들이 편히 걷고 휴식하는 힐링 공간은 물론이고, 부산을 대표하는 글로벌 관문으로써 더욱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9년 9월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이 개장한 이래 쾌적한 광장 조성을 위해 공단과 유관 기관은 꾸준히 머리를 맞대며 노숙, 음주, 소란 등 각종 미관 저해 요소와 민원 유발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오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31 09:36: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