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부산컨벤션산업협회 창립총회 - 3월 30일 벡스코에서 개최, 부산 컨벤션산업 관계자 대거 참석
  • 기사등록 2021-03-29 10:11:3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사단법인 부산컨벤션산업협회는 3월 30일 오후 3시 벡스코에서 ‘사단법인 부산컨벤션산업협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 부산 컨벤션 산업 진흥을 위한 관련 단체 네트워크 구축, 기업육성, 콘텐츠 개발, 회원사의 권익보호 등 부산 컨벤션 산업발전을 위해 설립한 협회는 지역 PCO·PEO, 관광콘텐츠, 장치업체(음향, 영상), 디자인, 수송 등 마이스* 업계 9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창립총회는 부산의 컨벤션 산업 발전을 위해 애쓰는 관련 학계, 업계 및 전문가를 비롯하여 회원사 등 100명 내외의 인원이 참석하여 부산 컨벤션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격려할 예정이다. 창립총회는 ▲김민석 협회장 환영사 ▲주요내빈 축사 ▲협회 소개 및 사업계획 발표 ▲임원진 소개 및 자문위원단 위촉 ▲비전선포 ▲회원사 소개 순서로 진행된다.


김민석 부산컨벤션산업협회 회장은 “지난 한 해, 부산의 컨벤션산업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사태에 맞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를 보냈다. 이에 협회에서는 산・관・학이 협력하여 창조적 혁신과 노력으로 부산의 컨벤션 산업이 다양한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컨벤션산업이 위기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협회에서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컨벤션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시에서도 다각도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29 10:11: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