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J제일제당 ‘쿡킷’, 격주로 테마 신메뉴 4종 선보여 - ‘케이준 잠발라야’, ‘쯔란소고기볶음’, ‘대만식 우육탕면’, ‘쿵팟퐁커리’ 등 4종
  • 기사등록 2021-03-16 10:03:5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쿡킷(COOKIT)’ 2주마다 최소 4종의 신규 테마 메뉴를 선보인다연간으로 치면 100여 종을 개발해 내놓는 셈이다.


이번 메뉴 개편은‘쿡킷’플랫폼의 고객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2019년 론칭 이후 축적한 ‘쿡킷’ 구매데이터를들여다 본 결과신규 고객은스테디셀러메뉴 구매 비중이높은반면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들은새로운 메뉴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외식 메뉴를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밀키트의 특장점을 경험한 이후보다 다양한 요리를경험해 보려는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를 토대로 CJ제일제당은‘쿡킷’신메뉴 개발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다메뉴 개발에는‘셰프의 요리키트’라는 슬로건에 맞게국내·외 호텔조리경력을 보유한 총 11명의 전문 셰프들이 참여한다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가 2017 100억원 수준에서 지난해 2,000억원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앞세워시장 트렌드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쿡킷’이 출시하는 메뉴들은 계절 등 시기에 맞는 다양한 테마를 기반으로 개발된다이번 테마 메뉴는봄을 맞아‘향이 있는 이색 글로벌 요리’ 4종이다한국의김치볶음밥처럼미국을대표하는볶음밥 요리‘케이준 잠발라야’를 비롯중국‘쯔란소고기볶음’‘대만식 우육탕면’태국‘쿵팟퐁커리’등 세계 각국의 특별한 향을 담은 메뉴들이다특히‘대만식 우육탕면’에는 만두를 곁들이는 현지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비비고 왕교자를 함께 구성했다오는 25일까지‘쿡킷’홈페이지에서 15% 할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오는 26일에는‘막걸리 페어링’을주제로, 4 9일에는‘봄 캠핑’을 테마로 한 메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더불어 ‘쿡킷’ 메뉴 기본운영 메뉴도 연말까지 평균 30여 개로늘린다트렌드계절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소비자가 원하는제품 종류를 점진적으로 확장한다신메뉴와 스테디셀러를 적절한 비율로 유지하면서 기존 및 신규 고객 모두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쿡킷’은 철저히 고객 니즈를 반영한 메뉴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며, “전문 셰프가 선보이는 다양한 테마별 메뉴로 요리의 즐거움과 외식의 기분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16 10:03: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