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허성곤 김해시장, 저출산 극복 챌린지 동참 - 박우량 신안군수에 바통 넘겨
  • 기사등록 2021-03-12 10:04:1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허성곤 김해시장은 12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달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에 대응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포(4)함이라는 용어는 ‘함께’라는 단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챌린지는 저출산 극복 캐치프레이즈가 담긴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우룡 부산동래구청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은 허성곤 시장은 “이번 챌린지가 국가적 위기인 저출산 극복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다음 주자로 박우량 신안군수를 지목했다.


한편, 김해시는 자녀 양육과 교육 부담 완화를 위해 출산장려금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다자녀 가정 양육수당 지원, 무상교복지원 등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12 10:04: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